태안군, 지역발전 이끌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앞장’
태안군, 지역발전 이끌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앞장’
신규 임용 공직자 60명 대상 ‘신규공무원 실무교육’ 실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11.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지난 15일 근흥면 한화호텔&리조트에서 2016~2017 신규 임용 공직자 60명을 대상으로 ‘신규공무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직자가 갖춰야 할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고 미래 지역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신규 직원들의 새 출발을 격려하고 장기적으로는 바람직한 공직자를 육성하기 위해 실무교육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태안군의 미래를 열어갈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지원과장이 기획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으며,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이선우 전문위원을 초청해 ‘행복한 삶을 위한 힐링 웃음’을 주제로 교육에 나서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상기 군수가 직접 강사로 나서 ‘희망찬 태안, 행복한 군민’ 시대 개막을 위한 5대 군정목표를 소개하고 군민 중심 마인드 함양의 필요성을 강조해 신규 공직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실무교육에 참석한 박진희 주무관(33)은 “태안군의 새로운 일원으로서 군수님을 포함한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태안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어 기뻤다”며 “태안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욕을 갖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상기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라며 “행복한 태안 시대 개막을 위해 공직자 모두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