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 놀이하며 배워요
부여,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 놀이하며 배워요
파워블로거·SNS 가족홍보단 모집 백제알리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7.11.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제 알리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열린 나성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 장면 [사진 = 부여군 제공]

부여군은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을 좀더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홍보할 수 있도록 파워블로거와 SNS 가족홍보단을 모집해 다양한 백제알리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지난 18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백제역사 체험교육 전문업체 ‘백제에서 놀자’에서 6팀의 SNS 가족홍보단이 함께한 가운데 세계유산 나성을 주제로 그 의미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혜선 체험교육 전담 선생님이 계획도시 사비도성 건설 이야기를 아주 쉽게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사비도성의 핵심이자 백제인의 원대한 꿈과 염원이 담긴 나성의 축조과정과상징하는 의미를 아이들도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나성케이크 만들기는 아이들과 부모가 제일 좋아했던 시간으로 손수 만든 나성케이크를 가지고 나성 현장을 찾아가 기념촬영까지 하여 더 이상 그냥 나성이 아닌 세계유산 나성을 진지하게 느낄 수 있었던 순간들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세종시 강경희씨는 “온가족이 함께 나들이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백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부여 백제이야기를 제대로 놀이하며 배울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