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생활발명 아이디어 제품 만나보세요”
“여성 생활발명 아이디어 제품 만나보세요”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 발명품 공개… 12월 6일 공개심사 및 시상식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7.11.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2017 생활발명코리아’의 여성 아이디어 발명품이 21일 생활발명코리아 사이트에 공개되고 다음 달 4일까지 네티즌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생활발명코리아는 여성의 생활 속 창의적인 발명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식재산권으로 권리화 및 사업화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웹과 모바일로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온라인 서류심사, 선행기술조사, 면접심사를 실시, 40대1의 경쟁률을 뚫고 35건의 최종지원대상작이 선정됐다.
다음 달 6일 현장 공개심사 점수를 합산해 최고 대통령상을 수상할 부문1에서는 야외활동이 부족한 반려동물을 위한 조명기기, 엄마와 아이가 누워서 함께 쓰는 독서대, 생선구이 냄새를 잡는 해조류 성분 조리기기 등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22건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이 선보인다.
부문2에서는 캠핑장에서 유용한 캐리어 겸용 테이블, 마스크팩에 남아있는 에센스를 깔끔하게 모아주는 포장파우치 등 13건의 상품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아이디어 제품들이 시상식에 전시될 예정이다.
사전 네티즌 투표와 최종심사 점수를 합산, 최고점수를 받은 선정자에게는 대통령상을 비롯해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고, 순위에 따라 국회의장상,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특허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특허청 관계자는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개심사 및 시상식에 참석할 수 있다”며 “생활발명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행사장에 오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과 경품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