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정책 3대 원칙 추진’ 발표
아산시 ‘청년정책 3대 원칙 추진’ 발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11.2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7일 충남연구원에서 ‘아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 결과를 보고하고 있다. [사진 = 아산시 제공]


아산시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아산시의회 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보고회는 시에 거주·생활하는 만18~34세 청년에 대한 실태조사 분석 결과를 토대로 분야별 청년정책의 우선순위를 검토하고 중장기적 방향 설정 및 추진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를 토대로 향후 아산시가 추진하게 될 청년정책의 3대 원칙으로 ▲수요자(청년) 중심의 정책추진 ▲지역인재가 지역을 발전시키는 선순환 구조 정착 ▲지역 특화 청년정책 추진을 설정했으며 이에 따른 일자리, 교육, 복지, 문화·여가, 참여·권리 5개 분야에 걸친 세부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아산시는 보고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최종 보완을 거쳐 ‘아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각 분야의 청년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아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우리 사회 현안인 청년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장기적인 안목의 정책비전과 지자체 차원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을 수립하고자 지난 8월부터 충남연구원과 함께 추진해 왔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