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혁명 특별시 육성에 역량 집중”
“4차산업 혁명 특별시 육성에 역량 집중”
대전시장 권한대행 시정연설 “올해 5대 역점사업 차질없이 마무리”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7.11.20 18: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이 20일 오전 열린 시의회 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대전시가 내년 시정 최우선 과제로 4차산업 혁명 특별시 육성, 청년활동 지원확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시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20일 시의회 본회의 시정연설에서 내년 예산안을 설명하며 주요 역점 시책 분야의 성과와 내년 사업 계획을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4차산업 혁명이라는 세계적 흐름 아래 대전시가 국가성장동력을 만들어 가야 할 때”라며 “그 첫걸음이 바로 4차산업 혁명 특별시 대전 육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는 대덕연구단지 조성, 대전엑스포, 세계과학기술정상회의 등 과학기술을 통한 국가발전 비전을 제시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발굴한 혁신생태계 조성, 미래형 신산업 육성 등 4대 전략을 실현하고, 에너지 제로 스마트 도시 조성을 시작으로 대전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경제·과학, 복지·환경, 교통, 도시·문화, 자치시정 등 5대 분야에 대한 내년 사업 계획도 밝혔다.
경제·과학 분야에서는 청년실업 해소·생활임금 인상·노후 산단 재생사업·융복합 산업 경쟁력 강화 등을 제시했고, 복지·환경 분야에서는 중학교 무상급식 차질없는 준비·치매안심센터 설치·장사 종합단지 조성 착수·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등을 꼽았다.
교통 분야에서는 불법 주정차 단속시스템 개선과 대전역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환승센터 조성을 추진하고, 도시·문화 분야에서는 갑천지구 생태호수 공원 조성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생활체감형 문화·체육시설 확충을 제시했다.
자치시정 분야에서는 대전형 분권 모델을 만들어 시민과 공감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밖에 올해 역점사업으로 선정한 청년대전, 민생경제, 도시재생, 대중교통 혁신, 안전대전 등 5대 분야에 대해 꼼꼼하게 마무리하겠다는 의지도 강조했다.
이 권한대행은 “얼마 남지 않은 민선 6기 시정은 당면한 현안 과제를 차질없이 마무리하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흔들림 없이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이 행복하고 살맛 나는 대전을 만들기 위해 끝까지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다짐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통일 2017-11-20 20:28:26
존재하는 모든 것은 양자로 구성되어 있다. 시간과 공간은 양자로 구성되어 있지 않으며 관념에 불과하고 실제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시간과 공간은 확대나 축소는 물론 휘어짐도 없다. 존재하지 않은 것이 어떻게 변형을 하겠는가? 중력과 전자기력을 융합한 통일장이론으로 우주와 생명을 새롭게 설명하는 책(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노벨물리학상 후보에 오른 과학자들도 이 책에 대해서 반론을 못한다. 반론을 못한 이유가 궁금하면 그들에게 물어보거나 이 책을 보라! 이 책은 과학으로 철학을 증명하고 철학으로 과학을 완성한 통일장이론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