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중국 시노펙과 트럭·버스용 타이어 유통 계약 체결
한국타이어, 중국 시노펙과 트럭·버스용 타이어 유통 계약 체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 기반으로 유통 혁신 가속화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7.11.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중국의 최대 국영 석유화학기업 시노펙(Sinopec)과 2017년/18년 글로벌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공급 유통 계약을 성사시키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계약은 정치적 이슈로 한국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중국 국영 기업의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한국타이어가 1996년 중국 시장 진출 이후 한 획을 긋는 성과로 평가된다. 중국 최대 국영 석유화학기업인 시노펙은 1998년 설립되어 2016년 포츈 글로벌(Fortune Global) 500대 기업 중 3위를 차지한 자산규모 3100억 달러의 아시아 최대 석유정제 기업으로 중국 내 3만1000여 개의 주유소를 운영 중이며, 주유소에서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다.
시노펙과 TBR 타이어 공급 유통 계약을 성사시킨 기업은 총 5개 기업으로 중국 자국 기업을 제외한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는 한국타이어와 미쉐린 단 두 개 기업뿐이다. 특히 해외 기업에 배타적 성향을 지닌 중국 국영 기업과의 유통 계약 체결은 한국타이어의 순수 기술력과 품질을 의미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중국 최대 국영 기업인 시노펙과 유통 계약을 체결한 것은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 시장에서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