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동참여놀이터 조성’ 설명회
아산시 ‘아동참여놀이터 조성’ 설명회
최초 조성되는 공원… 용화초 시청각실서 주민의견 청취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11.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아동참여놀이터 조성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 청취를 위해 24일 오후 3시 용화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산시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15년 9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하고 업무를 추진해 지난 14일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이와 관련, 시는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놀이문화를 개선하고자 실수요자인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아동참여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 관련부서 공무원, 학부모, 아동관계자 및 어린이청소년의회 등으로 구성된 T/F팀을 구성하고 지난 9월 2차례 ‘아산아 놀자’ 캠프를 개최해 아동의견을 수렴했다.
아동참여놀이터로 첫 번째로 조성되는 공원은 아산시 용화동 711번지에 소재한 제37호 공원으로 주변에 용화초, 온양중, 주공3단지, 모아미래도아파트 등이 위치해 있으며 1997년에 조성되어 시설이 노후화되어 보수 등이 필요한 곳이다.
이에, 아산시는 아동참여공원 조성 후 가장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근 용화초 학생 및 관계자, 주공3단지 및 모아미래도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 대상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좋은 의견을 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