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흥타령춤축제 대학생 서포터즈 ‘흥이나리’ 활동 성료
천안흥타령춤축제 대학생 서포터즈 ‘흥이나리’ 활동 성료
- 독창적이고 신선한 콘텐츠로 천안흥타령춤축제를 전국으로 알린 주역 ‘흥이나리’ -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11.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박상규)은 흥타령춤축제2017의 성공요소 중 하나인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17 대학생 서포터즈 8기 ‘흥이나리’는 지난 24일 활동평가보고회를 마지막으로 축제지원 업무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흥이나리는 천안지역 대학생 91명의 젊고 패기 있는 자율적 조직으로 올해 여덟 번째 서포터즈 기수다. 축제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의 정신으로 가지고 천안흥타령춤축제2017 홍보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위례벚꽃축제’, ‘FIFA U-20 월드컵코리아’ 등 6개월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천안흥타령춤축제 홍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각 대학교의 축제홍보대사 역할은 물론 패러디 홍보영상 제작, SNS 홍보물 게시 등 기발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해 현장 홍보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축제에 관심을 갖도록 했다.

특히, 지난 7월 고속도로 휴게소 ‘플래시몹 투어’라는 새로운 홍보방법을 시도해 천안지역뿐만 아니라 전국단위의 홍보를 실시했다.

플래시몹 투어는 일상 생활공간에 예고없이 등장해 출연자들이 단체안무를 공연하는 방식으로, 흥이나리는 더운 날씨에도 기흥, 금강휴게소 등 경부고속도로 내 휴게소 7곳을 방문해 피서객과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플래시몹 공연을 선보이며 천안흥타령춤축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춤축제의 위상을 높였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춤’과 ‘흥’으로 모인 서포터즈는 바쁜 대학생활 속에서도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며, “흥타령춤축제를 알리기 위해 힘써준 서포터즈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