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도서관 서예수강생 이성선 씨, 동양서예대전 국회의장상 수상
태안도서관 서예수강생 이성선 씨, 동양서예대전 국회의장상 수상
제14회 대한민국동양서예대전 국회의장상(종합대상) 수상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12.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태안도서관(관장 안홍원)에서 운영하는 서예교실 수강생인 이성선 씨가 제14회 대한민국동양서예대전에 작품을 출품하여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상식은 지난 3일 서울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에서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제14회 한.중.일 대한민국동양서예대전은 전통서예를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킬 우수한 서예인 발굴을 위하여 사단법인 동양서예협회가 주최했고, 여기서 이성선씨는 예술성과 창작성이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되어 국회의장상(종합대상)의 영예를 안고 초대작가로 추대됐다.

또 이성선 씨는 2015년 사단법인 한국서예비림협회 서예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밖에도 삼체상에 가성현, 황동진, 박종헌, 특선에 김종인, 조민호, 입선에 김문환, 김순식, 지은식씨가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태안도서관에서는 매주 화요일(한문서예)과 목요일(한글서예)에 서예교실을 운영해 약 40명의 수강생들이 열심히 교육에 매진하고 있으며, 꾸준한 작품활동으로 태안문화예술회관에서 11회째 작품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안홍원 관장은 “앞으로도 태안도서관은 적극적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통해 문화기반시설이 부족한 태안지역의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41-674-1369, 675-73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