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공직자 창의학습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보령시, 공직자 창의학습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7.12.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지난 5일 오후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7개 학습동아리 구성원, 공직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공직자 창의학습 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지난 3월부터 학습동아리를 구성해 다양한 학습활동을 전개하고, 연구결과보고서를 제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팀에 대해 학습분야와 교양분야 등 2개 분야로 나눠 평가했다.
학습분야 최우수는 ‘오천이 나르샤’팀, 우수는 ‘풀어쓰는 법률이야기’팀, 장려는 ‘인생이모작’팀과 ‘IOT를 활용한 주민복지서비스’팀, 노력상은 ‘아킬리 어답터’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오천이 나르샤팀은 충청수영성, 갈매못성지 등 숨겨진 명소를 SNS 통해 홍보하고, 도서와 내륙지역의 합동 봉사를 통해 희망찬 마을만들기를 위해 노력해 온 것을 발표했다.
교양분야 최우수는 ‘러브아트’팀, 우수는 ‘가깝고도 먼 이웃-일본’팀, 장려는 지역의 맛집을 홍보하는 ‘이맛이유’팀과 직장밴드 ‘불협화음’팀, 노력상은 ‘웅천전통시장을 점령하라’팀이 수상했으며, 러브아트팀은 취미를 봉사와 은퇴설계에 접목하는 생활예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미술, 공예를 통한 자기개발은 물론, 주민들에게 공개 및 참여를 자극해 주민과 교류하고 소통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