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가오도서관 겨울 독서실 수강생 모집
동구, 가오도서관 겨울 독서실 수강생 모집
22일까지 접수… 학교장 추천·개인 신청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7.12.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 가오도서관은 8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3 ~ 5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18년 겨울독서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7일 동구에 따르면 내년 1월2~5일 ‘함께 즐겨요! 평창 동계 올림픽’이란 주제로 겨울독서실을 운영한다.
세계인의 겨울철 최대 스포츠축제인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알아보고, 협동과 정정당당함으로 압축되는 올림픽 정신을 배울 수 있는 흥미있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평창 동계 올림픽 참가국과 종목을 알아보고 클레이 아트로 마스코트 만들어 보는 ‘동계 올림픽을 함께 즐겨요’ ▲올림픽 정신을 일깨우며 게임해보는 ‘정정당당하게 즐겨요’ ▲피자 북아트 만들며 동계 패럴림픽과 비인기종목에 대해 알아보는 ‘함께 만들며 즐겨요’ ▲스포츠 아나운서, 해설가, 기자를 체험 해보는 ‘스포츠 중계로 즐겨요’  등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22일까지 학교장 추천이나 개인 접수는 인터넷 (http://lll.d onggu.go.kr)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259-7059)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어린이들에게 동계올림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림픽 정신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독서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밝혔다.[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