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보선 대통령 기념 심포지엄·학술회의’ 개최
‘윤보선 대통령 기념 심포지엄·학술회의’ 개최
이명수·강훈식 의원 공동주관… 개헌과제 등 조명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7.12.0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아산갑)과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아산을)이 공동주관으로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윤보선 대통령 기념 심포지엄 및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지난 11월 27일 아산에서 공동주최했던 ‘제1회 윤보선 대통령 기념강연'에 이어 이번에 열리는 심포지엄 및 학술회의는 1950년 정치담론 및 1960년 개헌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에 열리는 심포지엄은 국민대 윤영오 명예교수가 좌장을, 서울대 한국정치연구소 서희경 연구원, 고려대 임혁백 명예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목포대 박찬표 교수, 한림대 김영명 교수가 토론을 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학술회의에는 연세대 김명섭 교수가 좌장을, 대전대 김건우 교수, 경남대 윤상현 교수가 발제를 맡았고 부산대 이철순 교수, 성균관대 이택선 교수, 이화여대 김왕식 교수, 윤보선민주주의연구원 김정회 연구위원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명수 의원은 “헌법이 공포된 지 만 30년이 지난 현재, 한국경제와 사회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고 성숙해진 시점에서 개헌에 대한 국민여론이 높아지며 국회를 중심으로 논의가 시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윤 대통령이 선출됐던 1960년 제2공화국 시절 의원내각제를 도입했을 당시 개헌의 교훈과 현재 개헌과제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밝혔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