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창업마일리지 장학금 수여
호서대, 창업마일리지 장학금 수여
우수 창업인재 94명에게 장학금 총 8800만원 지급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12.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신대철)는 지난 20일 아산캠퍼스 벤처산학협력관 국제회의실에서 2017년 창업마일리지 장학금 수여식 및 창의창업견학 우수수기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마일리지 장학금’제도는 2014년부터 호서대의 청년 창업가 육성과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입되었고, 대학 내 각종 창업프로그램 및 교외 유관기관들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창업 마일리지는 1년 동안 창업교육(창업강좌, 창업경영실습), 창업경진대회(전국, 광역, 교내 규모 창업관련 경진대회), 창업체험(창업캠프, 창업사업), 창업동아리 등 다양한 창업 활동을 ‘호서대 e-PEAK 학생창업 관리시스템’을 통해 적립할 수 있다.

올 한해, 창업 마일리지를 적립한 학생은 총 2600여 명이며, 그 중 우수한 94명의 창업인재들에게 총 88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 창의창업견학 우수수기 공모전에서는 창업전문 CEO 배출 및 창업에 많은 실적을 배출한 292명의 창업인재들 중에서 심사평가를 통해 9명에게 상금을 지급했다.

이진우 창업지원단장은 “평소 어려운 창업활동 여건에도 성공창업을 꿈꾸며 실현해 나가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잃지 않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성공창업의 길을 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