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천안시 민·관합동워크숍 최종보고회 개최
제7회 천안시 민·관합동워크숍 최종보고회 개최
- 총 5개 분과별 정책제안 보고회 가져 -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12.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자치공동체의 역량을 키우고 지방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실질적으로 보여주는 제7회 천안시 민·관합동워크숍이 27일 오전 천안NGO센터 대강당에서 시민단체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민·관합동워크숍은 지난해 정책제안 추진현황과 올해 제안된 5개 분과 의제 추진 경과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였다.

5개의 의제는 △여성 분과 ‘천안시 성인지예산정책의 민관거버넌스 체계 구축’ △청년분과 ‘ㅊㅊㅊ 프로젝트(청년조례 제정관련)’ △교육 분야 ‘혁신교육 과제 협력을 위한 워크숍’ △먹거리분야 ‘안전한 먹거리, 지속가능한 먹거리’ △비정규직 분야 ‘비정규노동자 제도개선 마련’으로 구성됐다.

지난 8월부터 5개월간 각 분과별로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시의회, 천안시 관계부서 등 50여명이 참여해 3회이상 토론과 선진사례 공유 등을 통해 정책제안을 도출하고, 제안된 정책의 시정 접목 가능여부 등 시민과 행정이 참여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올해로 제7회를 맞는 민?관합동워크숍이 시의 주요 정책의제 발굴과 정책결정 과정에 시민의 실질적 참여를 증진함으로써 시민중심의 지방자치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