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 ‘스포츠마케팅’
청양,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 ‘스포츠마케팅’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7.12.2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2017년 한 해 동안 공공체육시설을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으로 약 165여억원의 직간접적인 경제유발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월 16일 복싱 실업팀 동계합숙 훈련을 시작으로 12월 24일 개최된 제19회 국회의장기 전국생활체육 배구대회까지 전국 및 도 단위 대회(전지훈련 2회 포함)를 40회 개최, 선수 및 임원 등 3만5400여 명의 손님을 맞았다.
이들은 대회 기간 동안 짧게는 하루, 길게는 20여일 동안 청양에 머물면서 골목상권 이용으로 숙박업소와 식당, 편의점 등 소상공인과 식재료 판매업체, 농산물 납품 농업인 등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렇듯 스포츠마케팅은 지역경제 활성화 뿐 만 아니라 골목상인들의 서비스 질 향상과 시설 개선, 군민의식 향상, 도시이미지 개선 등 청양의 모든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다.
또한 100대 명산의 하나인 칠갑산과 흔들흔들 스릴 만점 전국 최장 출렁다리, 장곡사, 고운식물원 등 관광 인프라와 더불어 전국 각지에서 2시간 이내의 교통 요충지, 청결한 숙박, 인심 좋고 맛 좋은 건강한 먹거리 등이 청양을 찾아오는 선수 및 임원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등공신으로 꼽혔다. 이석화 군수는 “작지만 강한 힘을 가지고 있는 청양군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2018년에도 역동적이면서 정열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김광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