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
한밭대,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
창업활동 실적 마일리지 산정해 평가…89명 선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12.2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밭대 창업지원단이 28일 '2017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총 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사진=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가 28일 대학본부 2층 중회의실에서 ‘2017 레인보우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창업활동 실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총 7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 장학금은 학생들의 창업의식을 고취하고 다양한 창업활동 참여를 장려해 창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한 것.

장학생은 학생들의 2017학년도 창업활동 실적을 마일리지로 산정해 평가를 거쳐 총 89명을 선발했다.

평가에는 사업자를 등록한 창업경험,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 경험, 창업동아리 활동, 창업경진대회 참가 및 수상실적, 정규 창업강좌 교과목 이수 사항, 창업지원사업 및 창업행사 참여 실적 등이 반영됐다.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그동안 창업 관련 조직의 상호협력으로 산학협력과 창업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창업장학금 수여를 계기로 창업친화적 문화 조성에 대학이 적극적으로 앞장 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재학생들의 창업마인드 강화를 위해 실전 창업강좌, 사업화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