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무술년 ‘부패제로, 부채제로’ 선포식 가져
대덕구, 무술년 ‘부패제로, 부채제로’ 선포식 가져
청렴한 공직문화·건전한 재정운영 의지 다져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8.01.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가 무술년 올해를 ‘부패제로·부채제로’의 해로 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와 건전한 재정운영 의지를 다지는 선포식을 가졌다.
3일 오전 대덕구청 대강당에서 가진 선포식에는 박수범 구청장을 비롯해 25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해 무술년 한 해를 부패제로, 부채제로의 원년으로 삼아 전통으로 이어 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선정 1등급, 전국 1위 달성은 물론 부채 전액 상환이라는 구정 성과를 바탕으로 전 직원의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고, 건전 재정의 연속성을 유지해 대덕구 전통으로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대덕구가 전국 최고의 청렴 도시, 빚 없는 자치구가 되면서 공직자뿐만 아니라 전 구민에게 큰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었다”며 “마부정제(馬不停蹄)의 자세로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노력하고, 발전해 희망대덕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12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자료에 따르면 대덕구는 종합청렴도 8.56점으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어려운 재정환경 속에서 건실한 재정운영과 각종 재정인센티브 확보 등을 통해 지방채를 100% 상환하면서 ‘빚 없는 자치구’가 됐다.[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