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바른 통합추진협의체 출범
국민-바른 통합추진협의체 출범
“2월내 신설합당 완료… 3세력 대통합 추진”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8.01.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추진협의체 출범회의에서 양당 의원들이 손을 잡고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당 이태규·이언주 의원, 바른정당 정운천 최고위원, 오신환 원내대표. [연합뉴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3일 통합을 논의하기 위한 통합추진협의체(통추협) 출범식을 열었다.
통추협은 2월 내에 신설합당 방식으로 통합을 완료하는 데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국민의당 이언주·이태규 의원과 바른정당 오신환 원내대표·정운천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통추협 출범식을 겸한 첫 회의를 열고 논의를 거친 뒤 이러한 합의사항을 발표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의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새로운 개혁정당의 탄생을 염원하는 국민의 준엄한 뜻을 받들고, 구시대 전유물인 지역주의를 극복하고 합리적 개혁세력의 통합을 도모할 것”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또 “양당의 단순한 합당이 아닌 ‘신설 합당’ 방식을 취하기로 했으며, 이 과정에서 정치변화와 개혁을 열망하는 3세력의 대통합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신설합당이란 새 당을 만든 뒤 이 신당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을 사실상 흡수하는 방식이다. 이 경우 의원들의 당적도 그대로 승계되는 데다 절차가 간소하다.
통추협은 “양당 당원의 열망을 실현하기 위해 2월 이내에 통합 완료 노력을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양당에 공동 실무지원팀을 두기로 했다”고 밝혔다.[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