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이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신년 큰잔치
새해 맞이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신년 큰잔치
6일 천안서 ‘투게더(Together)’ 외국어 연극제 개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8.01.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천안 지역아동센터 제공]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소재 사단법인 함께하는 삶 부설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가 지역내 아동 및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200여명과 함께 6일 천안박물관 공연장에서 ‘투게더(Together)’라는 주제로 외국어 연극제를 개최한다.


투게더는 지역봉사동아리 enc와 북일고 국제학과cev동아리가 합동으로 함께하는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그동안 활동한 영어연극 작품들을 모아 연극무대에 올렸다.


연극제를 주관한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조순이 센터장은 이번 연극제는 센터이용아동들에게는 영어에대한 자신감과 봉사자에게는 보람을 느끼도록 해주고 싶다는 취지에서 매년 연극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enc봉사동아리 이연진 봉사자는 2017년 프르덴셜 봉사대상을 수상 했으며, cev동아리는 2013년 봉사시작이래로 동아리회원 3명이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어 앞으로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세계에서 큰 몫을 해줄 친구들이라며 봉사자들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보건복지부 산하 지역아동센터는 지역내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와 방학을 이용하여 학습지원, 정서지원, 문화체험의 기회 등의 아동들에게 유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 운영하는 돌봄서비스기관이다.

이번 연극제는 올해 5회를 끝으로 종료하고 내년부터는 새로운 무대를 준비하게 된다.[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