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젊고 참신한 가치로 대덕구 발전 이끌고 싶다”
박희조 “젊고 참신한 가치로 대덕구 발전 이끌고 싶다”
자유한국당 전 청와대 행정관 구청장 도전 의지 내비쳐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1.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사무처장을 역임한 박희조 전 청와대 행정관이 “젊고 참신한 가치로 지역 발전을 이끌고 싶다”며 6.13 지방선거 대전 대덕구청장 출마 의사를 내비쳤다.

박 전 행정관은 11일 신년 인사차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대덕구는 정서적으로 다른 4개 구에 비해 어려운 동네, 차별받는 동네라는 피해의식이 넓게 퍼져있다. 이것을 극복하는 것이 지역발전의 필수 선결 과제”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그는 연축동 행정타운의 원만한 완성을 제1과제로 꼽은 뒤 “특히 그린벨트 해제와 비용이 문제지만, 원래 계획대로 갈 수 있도록 초반에 길을 잘 잡아야 한다”며 “이를 통해 남북을 연결하는 허리 역할이 완성되고, 정용기 의원이 추진하고 있는 회덕IC가 완성되면 수익성도 높아져 활기를 띨 것”이라고 자신했다.

지난해 연말부터 3개월간 계속하고 있는 거리인사와 관련해서는 “처음 빨간색 점퍼를 입고 거리에 나섰을 때는 욕도 많이 먹었고, 이 추위에 미쳤느냐는 걱정도 많이 들었다”며 “하지만 우리 당의 지난 과오에 대한 진정어린 반성과 함께 대전시민, 국민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진심만큼은 받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젊고 참신한 사람, 보수의 가치에 충실한 사람, 당을 위해 실질적 기여를 해 온 사람으로서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새로운 시작이라는 당의 혁신의지에 부응해 지방선거와 다음 대선 승리의 기반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