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평생학습관, 겨울방학 만화 캠프 현장체험 실시
서부평생학습관, 겨울방학 만화 캠프 현장체험 실시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8.01.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평생학습관, 겨울방학 만화 캠프 현장체험 실시

-만화캠프 참가자 26명 한국만화박물관 견학-

 

충남교육청 소속 서부평생학습관(관장 김갑배)은 11일 ‘2018년 겨울방학 만화 캠프 1기’ 참가자 26명을 대상으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만화캠프 1기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운영되고, 창작물이란 어떤 것인가, 만화 및 애니메이션 기초 이론, 창작 캐릭터활용 소품 만들기 등 만화에 필요한 기초 상상력을 발현하고자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현장체험에서는 한국 만화의 역사에 대한 도슨트 해설, 박부성 만화가 작품전, 일본소녀만화전, 관람 및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행복한 텀블러 만들기’ 등 다채롭게 체험 했다.

특히 우리나라 만화의 역사 해설을 통해 만화에 대한 이해와 세대별 만화책 열람 등 학생들이 만화를 쉽게 이해하고 예술적 상상력을 찾아내는 유익한 경험이 됐다.

체험에 참여한 이예랑 학생은 “평소 좋아하던 검정고무신의 주인공 기영이를 만나 즐겁고, 나만의 캐릭터로 텀블러를 만들어 너무 재미있고, 나중에도 만화 캠프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며 밝게 웃었다.

송낙인 기자

사진 첨부

 

 

서산시, 멧돼지 기동포획단 운영

서산시는 멧돼지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막기 위해 개체 수 조절에 나선다.

시는 맷돼지 기동포획단을 오는 3월 중순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획단은 멧돼지 전문 모범수렵인 11명으로 구성됐고, 시는 멧돼지뿐만 아니라 다른 유해야생동물도 피해가 신고 되면 처리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 멧돼지와 마주치면 소리를 질러 흥분시키지 말고 은폐물에 몸을 숨긴 뒤 시청과 읍면동이나 소방서 및 경찰서로 신고해 달라” 고 당부했다.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