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전시장 궐위 상황, 정무직 보좌관 존재이유 없다”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궐위 상황, 정무직 보좌관 존재이유 없다”
더불어민주당에 “결자해지”… 즉각 사퇴 촉구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1.1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시장이 궐위 상황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일부 정무직 보좌관들이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은 문제” 라며 더불어민주당에 결자해지롤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14일 논평을 통해 “권선택 전 대전시장의 직위가 박탈된 상황에서 정무직 보좌관들이 여전히 시청에 근무하며 막대한 월급을 수령하는 것은 혈세 낭비”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대전시 특별보좌관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시장은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방향 등 전문적인 자문이 필요한 경우 특별보좌관을 위촉해 자문 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다”며 “하지만 현재 대전시장은 궐위 상황이고, 그에 따라 특별보좌관이 자문할 대상이 없음에도 2개월이 넘도록 고액의 월급을 수령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권 전 시장의 궐위와 동시에 경제특보가 사직한 것처럼 수장이 사퇴하면 정무라인도 동반 퇴진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는 것이다.

이에 덧붙여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그럼에도 일부 정무직 보좌관들이 직을 버리지 못하는 것은 당초 시장에게 자문하는 등의 역할보다 고위 공무원에게 지급되는 월급에 연연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의혹을 제기한 뒤 “대전시장이 역사상 처음으로 궐위된 상황에서 막대한 시민의 혈세를 축내고 있는 상황을 더불어민주당이 결자해지하기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한편, 현재 대전시 정무직 보좌관으로는 정무부시장과 정무특보, 성평등기획특보 등 3명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