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더불어민주당 ‘대전시 정무직 보좌관 거취’ 공방
자유한국당-더불어민주당 ‘대전시 정무직 보좌관 거취’ 공방
“혈세낭비 즉각 사퇴” 주장에 “우리와 무관, 시정에나 협조” 반박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1.1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14일 “대전시장 궐위 상황 정무직 보좌관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은 문제”라며 더불어민주당에 책임을 돌리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발끈했다.

당시 자유한국당은 “현재 대전시장은 궐위 상황이고, 그에 따라 특별보좌관이 자문할 대상이 없음에도 2개월이 넘도록 고액의 월급을 수령하고 있다”며 “시민의 혈세를 축내고 있는 상황을 더불어민주당이 결자해지하기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15일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막대한 시민 혈세를 운운하며 대전시 정무 보좌직의 거취를 민주당에 돌리는 태도는 공당이 취할 자세가 아니다”라며 “자유한국당은 대전시민을 위한 시정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현재 행정부시장이 시장대행으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현재의 정무부시장, 정무특보, 성평등기획특보는 대전시민과 원만한 시정을 펼치기 위한 최소한의 정무보좌역” 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대전시에서 정무직이 수행하는 업무는 민주당을 위한 것이 아닌 대전시민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며 “대전시민을 받드는 정무기능이 그 어느 때 보다 역할이 중요한 시기 그 거취를 민주당에 묻는 것은 대전시민을 대하는 기본자세가 아주 잘못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