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충남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충남산학융합원과 교육기부 활성화 확대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1.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17일 도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충남산학융합원과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충남산학융합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남도, 당진시, 호서대학교,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2014년 7월에 설립됐다.

기존 생산 중심의 산업단지에서 생산, 교육,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공간으로 재창조해 대학과 기업,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중소기업에게는 R&D 역량 강화 등을, 중·고등 학생들에게는 현장 맞춤형 교육 및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기부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지역 학생 현장교육 지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지원 △기타 기관 간의 교육기부,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확산을 위한 필요한 사항 등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내용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학생들이 도내 대학은 물론 중소기업들로부터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도내 대학 및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협력하면서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확산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 확대와 나아가 민·관·기업 등이 함께하는 ‘충남형 학부모 정책’까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