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박성효·육동일·양홍규, 충남 신진영·이상욱 조직위원장 선정
대전 박성효·육동일·양홍규, 충남 신진영·이상욱 조직위원장 선정
자유한국당, 전국 45개 당협위원장 인선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1.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성효, 육동일, 양홍규, 신진영, 이상욱 자유한국당 조직위원장.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박성효 전 대전시장과 양홍규 변호사, 육동일 충남대 교수가 자유한국당 대전지역 조직위원장에 선정됐다. 충남에서는 신진영 천안시 미래연구원장, 이상욱 전 서산부시장이 포함됐다.

자유한국당은 19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조직강화특위가 선정한 전국 45개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을 추인했다.

양홍규 변호사가 대전 서구을, 박성효 전 시장이 유성구갑, 육동일 교수가 유성구을 조직위원장에 확정됐다. 신진영 원장은 천안시을, 이상욱 전 부시장은 아신시을이다.

이날 조직위원장이 확정된 곳은 경기가 17곳으로 가장 많고, 서울 6곳, 부산 5곳, 대전·인천이 각 3곳, 충남·충북·광주·경남이 각 2곳, 대구·전남·제주가 각 1곳 등이다.

이에 따라 각 당협위원회는 운영위원회를 열고 이들을 당협위원장으로 선출하게 되며, 최고위에서 최종 추인하면 위원장에 임명된다.

한편, 이날 인선에서 홍준표 대표는 예정대로 대구 북구을 조직위원장에 선임됐다.

다음은 조직위원장 선정 명단.

◇대전 : ▲양홍규(서구을) ▲박성효(유성구갑) ▲육동일(유성구을)

◇충남 : ▲신진영(천안시을) ▲이상욱(아산시을)

◇충북 : ▲김양희(청주시흥덕구) ▲박경국(청주시청원구)

◇서울 : ▲이상묵(중구성동구갑) ▲최진규(성북구갑) ▲김동수(강북구을) ▲이동호(서대문구을) ▲김배영(구로구갑) ▲문정림(영등포구을)

◇부산 : ▲정오규(서구동구) ▲권기우(부산진구갑) ▲박에스더(북구강서구갑) ▲이경훈(사하구갑) ▲이주환(연제구)

◇인천 : ▲이재호(연수구갑) ▲이종열(남동구갑) ▲고영훈(계양구갑)

◇대구 : ▲홍준표(북구을)

◇광주 : ▲하헌식(서구갑) ▲박영용(광산구을)

◇경기 : ▲정미경(수원시무) ▲윤기찬(안양시동안구갑)▲이재진(부천시원미구을) ▲이효선(광명시갑) ▲공재광(평택시을) ▲이경환(고양시갑) ▲이동환(고양시병) ▲조대원(고양시정) ▲김준호(구리시) ▲유낙준(남양주시갑) ▲이석우(남양주시을) ▲최진학(군포시을) ▲이정훈(하남시) ▲박용호(파주시갑) ▲박진호(김포시갑) ▲김성회(화성시갑) ▲조억동(광주시갑)

◇경남 : ▲홍태용(김해시갑) ▲서종길(김해시을)

◇전남 : ▲임인현(영암군무안군신안군)

◇제주 : ▲오영희(제주시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