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사랑’,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충남 ‘농사랑’,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3년 연속 수상 영예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1.2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충남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농사랑(nongsarang.co.kr)’이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온라인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종합해 부문별로 브랜드 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선정했다.

농사랑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착한 소비’라는 브랜드 전략을 토대로 소비자 뿐만 아니라 참여 농가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또한 다양한 상생 발전 모델을 제시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6년부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사랑은 지난해 판매 향상을 위해 제휴 채널 개발 및 운영, 도내 대기업과의 정기적인 판매전 개최 등 농가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소비자에 대한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축산물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고 시·군과 협업을 통한 할인 쿠폰 제공 등 합리적 소비가 가능한 협력 모델 발굴을 위해 노력해 왔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되고 수상한 것인 만큼 소비자 가치에 충실한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에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온라인 판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믿고 찾을 수 있는 농사랑으로서의 입지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