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도서관, 전자잡지·학술논문 DB 도입
금산도서관, 전자잡지·학술논문 DB 도입
홈페이지·모바일앱서 열람 가능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8.01.2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 금산군립도서관에서는 전자잡지와 DBPIA 학술논문 데이터베이스를 새로 도입했다.

전자잡지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앱(도서관매거진)에서 시사, 스포츠, 패션, 육아 등 잡지 210여 종을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다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 후 도서관서비스/전자도서관/전자잡지 바로가기를 누르면 바로 볼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는 ‘도서관매거진’앱을 설치한 후 도서관검색에서 ‘금산군립공공도서관’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의 아이디(ID)로 로그인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DBPIA 학술논문 데이터베이스는 국내의 우수 학회, 출판사 및 연구소에서 발행되는 전 주제 분야의 연속간행물을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원문 형태로 제공한다.

DBPIA는 인삼고을, 기적, 추부, 진산도서관의 이용자PC에서 바로가기를 눌러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논문자료를 검색하여 PDF로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DBPIA는 도서관 밖에서도 개인 로그인 후 논문을 마이페이지에 저장할 수는 있지만, PDF 다운로드나 인쇄는 도서관에 와서 할 수 있다.

기존에 국회도서관/국립중앙도서관과 기관협약을 맺어 원문검색/열람이 가능하였으나 DBPIA 도입으로 원문검색시 검색 효율이 훨씬 높아졌다.

도서관 관계자는 “금산군립도서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리브로피아)에서 단순 도서 검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책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군민들이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