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민간어린이집 원장協 "유아반 보육료 현실화해야"
충남 민간어린이집 원장協 "유아반 보육료 현실화해야"
"중앙·지방정부, 차별적 과도한 규제 철폐" 촉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1.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 민간어린이집 원장협의회(원장협의회)는 30일 유아반 보육료 현실화를 촉구했다.

원장협의회는 이날 오후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내 보육시설 재원 아동 6만 9000여 명 중 53%를 차지하는 3만 7000여 명이 민간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다"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는 민간 어린이집에 대한 차별적인 과도한 규제를 철폐하고 합리적인 보육료 정책을 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은 복지부가 발표한 표준 교육비용의 80% 수준인 저가 보육료를 강요받는 상황에서도 아동과 부모가 만족하는 양질의 보육을 위해 경주해 왔다"며 "그러나 금년부터 민간 보육 현장에는 정부 방침에 의거해 최저 인건비 16.4% 인상 및 탄력 보육 금지 조치로 인해 이번 달 교사 월급 지급부터 빚을 내야 할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민간 보육의 열악한 재정 상태로 인해 양질의 보육은 고사하고 교사와 직원의 최저 임금을 걱정하는 최악의 상태를 탈피하기 위해 원장이 외부로 동분서주 다니느라 정작 본업인 영유아 보육은 뒷전으로 미뤄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이에 따라 원장협의회측은 △2018년 유아반 보육료 수납 한도액 현실화 △부모 부담 차액 보육료 도비 예산으로 지원하기 위한 추경 편성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누리과정 보육료 30만 원 지원 약속 이행 등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