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최저임금 조기안착 적극 추진
대전시, 최저임금 조기안착 적극 추진
1천개 사업장 시 간부공무원이 직접 찾아 홍보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8.01.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최저 임금 인상과 관련 소상공인 등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의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시행중인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를 확대한다.[사진=대전시청 제공]

이 권한대행 “정부정책 적극 홍보로 소상공인 어려움 도울 것”

 

[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대전시가 최저 임금 인상과 관련 소상공인 등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공동주택 경비·청소원은 30인 이상도 포함)의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시행중인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를 확대한다.

이재관 시장 권한대행은 오복수 대전고용노동청장 등 관계기관 단체장이 테크노월드 전자타운 등을 찾아 일자리 안정자금신청제도를 홍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지자체와 정부 차원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정책들이 많음에도 현장에 잘 알려지지 않았다”면서 “청년내일채움 공제사업 등 크고 작은 지원정책을 적극 홍보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도울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시청과 사업소 등 5급 이상 간부공무원 360명도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를 위해 각 사업장을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 제도를 홍보했다.

시 간부공무원들은 안정자금의 지원 취지와 신청방법, 접수기관을 안내하고, 사회보험료를 지원하는 ‘두루누리 사회보험금’지원도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부공무원들의 홍보과정에서 수렴되는 의견과 결과 보고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홍보를 위한 대안을 적극적으로 찾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관 시장 권한대행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제도를 시민들에게 잘 알려 수혜 받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대전시 공무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