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청년창업가들 "꿈은 이루어진다"
예비 청년창업가들 "꿈은 이루어진다"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데모데이'…기업·투자자에 성과 홍보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8.01.3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올해까지 30억 규모의 청년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참가자들의 첫 성과를 사회적 기업 관계자 및 투자자들에게 알리는 데모데이(Demo Day)를 3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복합문화공간 ‘쿤스트할레’에서 개최했다.

KT&G는 지난해 10월 실력 있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을 선발해 올해 1월까지 총 14주간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창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소셜벤처’를 지원해 눈길을 끈다. 교육 참가자들 역시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 등 각종 사회 이슈에 관심이 있는 이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발표에는 그간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상위 10개 팀이 참가했다. 이들은 각자의 비즈니스 모델 및 성과에 대해 스타트업 관계자 및 벤처투자자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선발된 5개 팀에게는 총 8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이외에도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토크 콘서트 및 사회적 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됐다.

KT&G는 선발된 우수팀을 대상으로 해외 벤치마킹, 사무실 입주비 등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마련을 위해 전용 공간 확보 등도 계획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의 결실을 알리는 뜻 깊은 자리”라며 “향후에도 청년 실업문제 해소 및 창업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KT&G가 올해까지 30억 규모의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31일 강남 논현동 소재 복합문화공간 '쿤스트할레'에서 예비 청년창업가들의 그간 성과를 사회적기업 관계자 및 투자자들에게 알리는 '데모데이'를 열었다. 사진은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데모데이' 단체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