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계룡시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재위촉 위원 위촉장 수여 올 해 주요 중점사업 결정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01.3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계룡시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인철)는 지난달 26일 엄사면 주민자치센터 소회의실에서 20여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엄사면협의체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임기만료에 따른 임원 선출, 주요 상정 안건 심의, 분과별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재위촉 위원 8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난 해 임기 만료된 민간위원장에 박인철 위원을, 부위원장에 최일규 위원을 선출 하였으며, 총무에 여은영 위원을 선임하였다.

또한,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분과체계 구축을 위해 엄사면협의체를 홍보분과, 봉사분과, 행정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하고 분과장을 선임했다.

특히, 이날 심의 안건으로 상정된 사랑나눔기부운동 추진(안)을 원안대로 의결하여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올 해 주요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엄사면협의체가 주축이 되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소액기부의 필요성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는 홍보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조성된 기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가정에 난방비,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