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매봉근린공원 졸속 개발 우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매봉근린공원 졸속 개발 우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2.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매봉공원 아파트 건설 전후 예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공 = 연합뉴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유성구 도룡동 매봉근린공원 개발과 관련 시간적 여유를 갖고 충분한 여론수렴이 이루어진 후 추진돼야 한다고 우려를 표했다.

대전시는 당초 전체 35만㎡ 면적의 매봉근린공원을 450가구 규모의 공동주택단지로 개발할 계획이었지만 환경훼손과 인근 연구기관 보안 등의 이유로 찬반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이와 관련 대전시당은 1일 논평을 통해 “작년 10월 도시공원위원회가 내린 월평공원의 조건부 결정에 많은 논란이 있었음에도 매봉근린공원의 개발과 관련한 대전시의 빠른 사업추진은 많은 갈등을 예고하고 있다”며 “속전속결식의 무리한 사업추진은 시민의 불신만 야기시킨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대전의 상징인 대덕특구의 연구환경을 저해시켜서는 안 되며, 민간특례사업이 특혜사업으로 비치는 오해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런 이유로 매봉근린공원 주변 14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반대 성명을 발표하고, 시민단체의 사업중단 촉구, 지역 주민들의 난개발 우려가 집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전시당은 “매봉근리공원 개발은 시간적 여유를 갖고 충분한 여론수렴이 이루어져야 마땅하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이와 관련 유불리를 따지거나 성과를 위한 사업이 돼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압박했다.

한편, 대전시 도시공원위원회는 지난해 12월 1차 회의 이후 2일 재심의를 위한 2차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