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충남개발공사 사장에 권혁문 전 서산시 부시장
5대 충남개발공사 사장에 권혁문 전 서산시 부시장
14일 취임식… 임기 2021년 2월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2.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제5대 충남개발공사 신임 사장에 권혁문 전 서산시 부시장(사진)을 내정했다고 2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권 내정자는 충남 예산 출신으로, 예산중학교와 고입 검정고시를 거쳐 서울 중대부고, 세종대 영문과를 졸업했다.

1987년 국가공무원 7급 공채 시험을 통해 총무처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한 권 내정자는 총무처 기획예산담당관실, 조직국 조직 1과, 행정자치부 장관 비서관, 행정안전부 인사실 심사임용과 총괄팀장, 대전청사관리소 행정과장, 의정담당관, 서산시 부시장 등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도는 이번 사장 선임을 위해 지난해 12월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달 공모를 거쳐 응모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 등을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1일 복수의 사장을 추전했서 도는 내부 검토를 통해 전문경영인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겸비한 권 내정자를 최종 선임했다.

권 내정자는 "신임 사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각종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도정 핵심 정책 집행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도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 내정자는 오는 14일 안희정 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같은 날 개발공사에서 취임식을 통해 공식적으로 업무를 시작하며 임기는 2021년 2월까지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