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소방본부, 서산저수지 물에 빠진 얼음낚시객 2명 구조
충남도 소방본부, 서산저수지 물에 빠진 얼음낚시객 2명 구조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2.1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서산의 한 저수지에서 빙상 낚시를 하다 얼음이 깨지면서 물에 빠진 50대 남성 2명이 구조대의 신속한 조치로 구조됐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119 종합방재센터로 사고 신고가 걸려온 것은 9일 13시 39분 쯤. 서산시 부석면 강수저수지 얼음 위에서 낚시를 하던 중 얇아진 얼음이 깨지면서 A(58)씨와 B(56)씨가 피할 새도 없이 위험에 빠졌다. 

함께 빙상 낚시를 왔다가 가까스로 사고를 피한 친구 C씨의 신고를 받은 도 소방본부는 신고 접수와 동시에 경찰에 사고 사실을 알렸다. 이어 13시 40분에 사고 위치로부터 가장 가까운 119 부석안전센터에 출동 지령이 떨어졌고 구급차량이 출발 6분만에 현장에 도착했다.

구급차량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사고자 A씨와 B씨는 강수저수지 안에서 깨어진 얼음 가장자리를 잡고 겨우 버티고 있던 상황으로, 차가운 물에 오랜 시간 방치될 경우 생명이 위험할 수 있는 긴박한 상황이었다.

현장에 도착한 119 부석안전센터 구급대가 구명환을 이용해 1차 구조를 시도했으나 구명환에 연결된 줄이 짧고 얼음 붕괴로 인한 2차 사고가 우려돼 구조에 어려움을 겪었다. 뒤이어 현장에 도착한 구조대가 안전장치를 하고 얼음 위를 포복해 요구조자에게 접근, 14시 13분 사고자를 차례로 얼음 위로 끌어내는데 성공했다.

사고자 2명은 저체온 증세를 보였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현재 서산시 내 의료기관으로 이송·치료 중이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사고는 신고자와 구조대의 신속한 대응으로 익수자를 안전하게 구조한 사례"라며 "날이 풀리면서 해빙기 얼음 붕괴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빙상 낚시객들의 철저한 준비와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