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신학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신학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역사체험·패밀리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20일까지 신청 접수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8.02.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포스터.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봄학기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사탕꽃다발 만들기, 역사체험, 패밀리쿡(인증프로그램 제6534호) 등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청소년미래센터는 고덕면 대천리 구)고덕농협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산군 서북권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및 여가와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규모는 지하1층, 지상2층 규모에 시설 모든 시설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특히 예산군 서북권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청소년이 주체가 된 청소년시설로서 자리를 매김하고 있다.

올해부터 2019년 예산군 1100주년을 맞이해 지역의 역사를 바로알기 위한 예산톡(Talk) 역사톡(Talk) 프로그램을 운영해 충의사, 추사고택 등 예산군의 자랑스러운 인물과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041-338-4664)로 문의하면 된다. 3, 4월 프로그램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http://yesanyouth.or.kr)에서 온라인으로 이달 20일 오후 3시까지 접수한다.

청소년미래센터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학습을 통해 예산군에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