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성과관리 이행과제 발굴 워크숍 성료
서산시, 성과관리 이행과제 발굴 워크숍 성료
572개 지표 이달말까지 성과관리시스템에 탑재… 내달부터 본격 운영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8.02.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관리 이행과제 발굴 워크숍 모습.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시는 성과관리 체계의 지속적인 향상과 생산적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3일까지 2차에 걸쳐 ‘성과관리 이행과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기간 동안 시의 각 부서 및 읍면동 직원 400여명은 한국미래정책연구원의 외부전문가들과 함께 올해 부서별로 역점 추진할 사업의 전략체계와 이행과제 지표를 마련했다.

특히 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문제점을 인지하고 협의와 토론 등 소통과정을 통해 각 부서별 특성에 맞는 최고의 목표를 설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는 올해 주요업무, 신규시책, 공약사항, 위임사무, 중장기 발전계획 등을 성과관리 이행과제에 포함시켜 지속적인 이행점검과 목표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종 결정된 각 부서의 이행과제 및 목표 등 총 572개의 지표를 이달 말까지 성과관리시스템에 탑재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성과관리 운영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시의 주요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성과관리시스템의 올바른 운영과 생산성 넘치는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확산이 중요하다.” 며 “서산발전과 시민행복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가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성과관리시스템은 부서장책임경영평가, 읍면동장책임경영평가, 직무성과계약제, 개인성과평가, 시민평가단 평가 등에 동시 연동운영이 가능하다.

시의 성과관리시스템은 전국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최근 의정부시, 예산군, 부여군 등 다른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하려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