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행복학습매니저 위촉
보령시, 행복학습매니저 위촉
자치학교·찾아가는 평생교육 강좌 등 운영·관리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8.02.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학습 매니저 위촉식.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 보령시는 19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의 촉진자 역할을 수행할 행복학습매니저 12명을 위촉했다.

행복학습 매니저는 읍면동 지역에서 행복학습센터, 자치학교, 찾아가는 평생교육 강좌 등 프로그램 운영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강사 관리 ▲학습자 상담 ▲만족도 조사 ▲시민 평생학습 요구 및 수요 조사·분석 ▲지역 내 인적·물적 평생교육 자원 발굴 ▲시민 학습동아리 활성화, 평생교육 네트워크 강화 활동을 펼치는 수행자이다.

이번에 위촉된 12명의 매니저는 원산도 등 5개 섬 지역과 16개 읍면동을 각 2개 마을씩 담당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함으로써 학습형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일 시장은 “행복학습 매니저는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주민과 마을 모두에 긍정적인 변화를 돕는 지역 활동가로, 주민들을 행복한 삶으로 이끌 수 있는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우리 시가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착실히 다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활동을 펼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학습센터는 학습 접근이 어려운 읍·면·동 지역에 학습공간을 마련해 시민 누구나 쉽게 학습 기회를 갖도록 지원하는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