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개헌 동시투표 국민과의 약속…국회서 속도 내주길"
임종석 "개헌 동시투표 국민과의 약속…국회서 속도 내주길"
"최저임금 인상은 소득주도성장의 핵심기반 될 것"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8.02.2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21일 "국회가 동의하고 국민이 지지할 수 있는 개헌안을 만들어 올해 지방선거와 동시에 국민투표를 실시하는 것은 지난 대선 기간 여야를 막론하고 국민께 드린 약속이었다"고 말했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모두발언을 통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국회에서 속도를 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실장은 일자리 문제와 관련해서는 "공공 일자리는 민간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로 8대 핵심 선도사업과 규제개혁을 통한 혁신성장 정책은 민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며 "아울러 청년고용 절벽이라는 위기 상황에 대처할 특단의 일자리 대책도 마련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행 초기 여러 우려가 있지만, 최저임금 인상은 우리 경제의 체질을 사람 중심으로 바꾸는 의미 있는 결정이었다"며 "최저임금 인상은 저임금 노동자의 가계소득을 높여 소득주도 성장의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임 실장은 "많은 정책 과제 중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정부가 하는 모든 일의 시작이라는 점도 다시 한 번 명심하겠다"며 최근 연이은 재난 사고에 대해 참담하다고 밝힌 뒤 "현재 진행 중에 있는 국가안전대진단부터 과거의 방식을 답습하지 않고 국민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자세로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라다운 나라,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올해도 계속될 것이다. 공공기관의 채용비리는 우리 사회의 공정성을 무너뜨려 국민께 큰 실망감을 주었고, 청년들은 더 큰 좌절감을 느꼈을 것"이라며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