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기주도학습은?… 좋은책신사고,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올바른 자기주도학습은?… 좋은책신사고,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성적 향상·입시 성공 학습법·노하우 공유… 내달 1일까지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2.2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육 출판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가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공유하기 위한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을 오는 3월 1일까지 실시한다.

좋은책신사고는 성적이 향상되거나 입시에 성공한 학생들의 학습법과 노하우를 공유해 건강한 자기주도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04년부터 매년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을 실시해왔다. 우수 학습 후기를 신사고 홈페이지에 게재해 누구나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중고등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짧고 간결하게 핵심만 담는 방식으로 응모를 받는다.  중고등학생 및 대학교 1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좋은책신사고 참고서를 활용한 공부 노하우 및 성적 향상 학습법, 생활 습관 주제 중 자유 선택해 카드뉴스 또는 영상 형태로 제작하면 된다.

카드뉴스 부문은 5컷 이내로 1컷 당 한 장의 사진과 설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영상 부문은 2인 이상의 팀 참여도 가능하며 공부법 등을 주제로 100초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수여하는 장학금 혜택이 더욱 풍성해졌다. 대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1명에게 8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장려상 8명에게는 1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2000원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우수작은 3월 9일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장정화 마케팅 본부장은 “최근 중고등학생들이 SNS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학생들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문화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