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초등 학습지 '어휘나무' C·D과정 출시
장원교육, 초등 학습지 '어휘나무' C·D과정 출시
초등 3·4학년 교과서 수록 중요어휘 768개 체계적 수록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2.2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초등 어휘 학습지 '어휘나무' C, D 과정을 출시했다.

어휘나무는 초등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전 과목 교과서 속 주요 개념 학습 어휘를 중심으로 학습의 기초 능력인 독해력과 이해력을 높여주는 국내 최초의 교과서 어휘 전문 학습지다. 교과서 주요 개념 어휘와 어원, 어근이 동일하거나 비슷한 기능을 하는 어휘를 그림과 함께 제시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어휘나무 C, D 과정은 초등 3, 4학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도덕, 음악, 미술, 체육 등의 교과서에 수록된 중요 개념 어휘를 비롯해 확장 어휘까지 총 768개의 어휘를 체계적으로 수록했다. 교재는 '어휘 유추하기-한자 구성원리 파악하기-어휘 확장하기-어휘 활용하기' 순서의 학습법을 적용하여 단순 암기 방식이 아닌 만화, 퀴즈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휘의 의미를 유추하고 이해할 수 있다.

어휘나무는 총 6개 과정으로 나눠져 있으며 지난해 초등 1, 2학년 수준의 A, B 과정을 출시했고, 예비 초등학생부터 학습자 수준에 맞는 과정별 학습이 가능하다. 자세한 학습 내용은 장원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규식 대표는 "초등학생들 가운데 교과서에서 쓰이는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지 못해 개념 자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어휘나무는 어휘를 중심으로 전 영역을 공부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독해력, 이해력을 쌓을 수 있도록 개발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