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3기 학생기자단 모집
세종시교육청, 3기 학생기자단 모집
중1~고2 50명 최종선발… 내달 8일부터 신청 접수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2.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세종시교육청이 학생의 시각으로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교육정책이나 사회이슈에 대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세종시교육청 「제4기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최교진 교육감과 학생기자단이 대화를 나눈 후 각자에게 '행복'인 것을 표현한 종이를 들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학생의 시각으로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교육정책이나 사회이슈에 대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세종시교육청 「제4기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최교진 교육감과 학생기자단이 대화를 나눈 후 각자에게 '행복'인 것을 표현한 종이를 들고 있다.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생의 시각으로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교육정책이나 사회이슈에 대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세종시교육청 '제4기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학생기자단은 세종시 소재 공·사립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5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고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3월 3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9년 1월까지 10개월동안 활동할 계획이다.

학생기자단은 월 1건 이상 취재 기사 작성, 뉴스제작캠프 등에 참가하고, 활동내용에 대한 봉사시간 인정,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학생기자단은 학생들의 목소리와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 세종교육을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며 “또한, 진로 체험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언론과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3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 지원서류를 학생기자단 담당자(☎044-320-1123)에게 이메일(jjmee200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3월 27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