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늘봄초, 예비 신입생 학교적응 도와
세종 늘봄초, 예비 신입생 학교적응 도와
'PRE-SCHOOL' 운영 입학 전 학교 교육활동 소개·교내 시설 안내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2.2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세종시 늘봄초등학교(교장 정미자)는 2월 새학년 준비기간을 맞이하여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2018학년도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방과후 활동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PRE-SCHOOL'를 운영했다.

이번 PRE-SCHOOL은 늘봄초에 입학하는 신입생과 학부모 뿐만 아니라 공동학구(아름초·도담초) 신입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1일차에는 입학 전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소개와 교내 시설 안내를 통해 신입생들이 학교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학부모에게는 학교교육을 신뢰 할 수 있는 교육풍토를 조성하였으며, 2일~4일차에는 늘봄초에서 실제 운영하는 ▲가야금병창 ▲독서논술 ▲바이올린 ▲방송댄스 ▲음악줄넘기 ▲창의수학 ▲컴퓨터 ▲피아노 ▲합창 등의 다양한 방과후 교육과정을 사전에 체험하여 학기 중에 시행하는 방과후 활동 학습계획을 효율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이번 PRE-SCHOOL에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향기있는 홍차 만들기 ▲러블리 쉐이드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부모들의 참여를 독려했으며, 늘봄초 교육과정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정미자 교장은 “이번 PRE-SCHOOL 운영으로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의욕을 고취시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입학 후에도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