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공공건축 품격을 높일 전문가를 모십니다!"
"행복도시 공공건축 품격을 높일 전문가를 모십니다!"
제1기 행복도시건축가 공개모집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2.25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223()부터 38()까지 2주 동안 1기 행복도시건축가구성을 위해 관련 학회협회의 추천과 응모를 통해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행복도시건축가 제도건축기본법에 따라 설계공모 업무 등에 건축설계계획분야민간전문가위촉하여 행복도시 내에 더욱 수준 높은 공공건축물조성하기 위한 제도이다.

행복도시건축가주요 업무행복도시 내 공공건축물에 대한 설계공모 심사와 공공건축 건립 기획부터 설계 등 전 과정에서 조정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주요 공공건축물에 대한 설계공모 계획 수립 시 적정한 규모, 필요 공간, 디자인 개념 등에 대해 사전기획 연구수행하여, 초기 기획 단계부터 탄탄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추천과 응모를 통해 모집된 전문가 중 실무경력, 자격증(건축사, 기술사 등), 수상실적, 대표작품 실적증명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3월 중에 제1기 행복도시건축가를 구성할 예정이다.

임기위촉일로부터 2이며, 응모자격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건축 관련 기술사, 건축 관련 전공자로서 대학교 등의 부교수 이상이어야 한다.

행복도시건축가에 응모하고자 하는 경우 38() 오후 5시까지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 전자우편(publicarch@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전체메뉴>알림소식>참고자료>훈령/예규/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