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서천군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및 부모교육 진행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02.25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현)는 24일 센터 내 도서실에서 군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둔 부모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정자녀성장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및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다문화가정자녀성장지원사업은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그들만이 갖고 있는 강점을 살리며, 사회성.리더십을 개발하고 부모-자녀의 관계향상을 증진시키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주고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미래의 우리사회를 책임지고 갈 청소년으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갖고 있는 끼와 재능을 발현하고 잠재적 능력을 개발하여 그들만의 꿈과 비전을 마음껏 펼치며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서천군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 자녀를 둔 부모-자녀 15가정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진행될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바로 이어서 부모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부모교육은 자녀들의 흥미와 재능을 알아보고 자녀를 이해하며, 다문화가정 부모들의 어려움인 자녀의 미래 진로지도는 물론 부모역할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모씨는 “평소 우리 아이의 성향과 재능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없어 어떻게 진로를 지도해야 할지 난감했었다”며 “오늘 아이와 함께한 활동으로 우리아이의 성향도 알 수 있었고 좋아하는 것도 알 수 있어 앞으로 진로를 지도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회성발달프로그램, 미래설계프로그램, 위기사례지원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은 전화(041-953-1911,3809)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