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원 6명 '우수의정대상' 수상
충남도의회 의원 6명 '우수의정대상' 수상
정정희·백낙구·이공휘·김연·홍재표 의원, 지방의회 발전·주민복리 향상 공로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2.26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는 충남도의회 정정희, 백낙구, 이공휘, 김연, 홍재표 의원에게 '제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도의회에 따르면 충남도의회 윤석우 의장은 이날 의장 접견실에서 지방의회 발전과 주민복리 향상, 지역 사회 기여 공로에 앞장선 의원들에게 이 같은 상을 전달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 등에 헌신한 광역 의원을 발굴해 주는 상이다.

정정희 의원은 도 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민의 문화 향유 증대와 복지 서비스 향상을 이끌었다. 특히 충남 노인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의정활동과 사회적 약자 복지 시스템 재정립을 촉구하는 등 현안 해결하는 데 주요 역할을 했다.

백낙구 의원(보령2)은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 '교복나눔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해 교육행정에 관한 활발한 입법 활동을 전개하고 학생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공휘 의원(천안8)은 공공정책 발굴을 위한 자발적 의원 연구모임을 조직·운용하며 이를 통해 빅데이터를 통한 정책 제안 등을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 연 의원은 의회 '충남도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 등 11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섰다.

홍재표 의원은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저감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미세먼지 감축 등 도민의 건강 문제 해결에 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