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도정신문' 온라인 소통 창구 마련 운영 본격화
충남도 '충남도정신문' 온라인 소통 창구 마련 운영 본격화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3.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민과 출향인 등에게 도정 소식을 제공하기 위해 발행 중인 '충남도정신문'이 온라인 소통 창구를 새롭게 마련했다.

도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충남도정신문 공식 블로그 '도란도란(blog.naver.com/chungnamdojung)'을 개설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란도란은 충남의 다양한 소식을 포털사이트를 통해 전하고 충남도정신문 구독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개설했다.

도는 도란도란에 충남도정신문 보도 기사 중 도의 핵심 시책 뿐만 아니라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정책, 행정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한다.

또한 도 의회의 활동과 도내에서 열리는 문화·축제, 아름다운 풍경, 미담사례 등도 전한다.

도란도란에는 특히 도내 각 시·군의 주간신문들의 기사도 게재해 '우리 동네'의 생생한 소식도 만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재난·재해 발생 상황과 기상 특보 발령 등을 신속하게 전파하고 수시로 이벤트를 열어 구독자들의 참여도를 높일 방침이다.

도는 도란도란 개설을 기념해 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특별이벤트를 실시한다. 도란도란에 개설 축하 메시지를 게시한 누리꾼 중 2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상품 교환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21일 발표한다.

한준섭 공보관은 "충남도정신문 블로그는 종이 매체의 한계를 넘어 충남의 다채로운 소식을 전하고 보다 많은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개설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