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 우롱, 파렴치”… '안희정 성폭행 의혹' 각계 규탄 잇따라
“분노, 우롱, 파렴치”… '안희정 성폭행 의혹' 각계 규탄 잇따라
  • 최솔 기자
  • 승인 2018.03.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충남지사 사과문. [사진=안 지사 페이스북]
안희정 충남지사 사과문. [사진=안 지사 페이스북]

[충남일보 최솔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수행비서 성폭행 의혹이 보도된 다음날인 6일 정치권과 시민단체 등 각계에서는 잇따라 기자회견을 열고 안 지사를 규탄했다.

먼저 충남도 공무원노조는 이날 오전 성명서를 통해 "전날 보도된 안 지사의 수행비서 성폭행과 관련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면서 "권력을 가진 자가 자신의 수행비서를 권력관계에 의해 지속·반복적으로 성폭행해 왔다는 것은 어떤 변명으로도 용서가 안된다"고 비난했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성역없는 경찰 수사와 함께 강력한 형사처벌을 요구한다"면서 "오늘자로 성폭력 예방 및 갑질문화 추방센터를 노조위원장 직속으로 개설해 성폭력 예방과 여성 권익보호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바른미래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인 김용필 도의원도 기자회견을 열고 안 지사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여성 인권을 짓밟은 안 지사는 인권을 논할 자격이 없다"며 "겉으로는 미투 운동과 인권을 말하면서 실제로는 자신의 수행비서에 성폭행을 가했고, 가짜 인권으로 도민을 위한 것처럼 포장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출당과 제명 조치 결정하고 당 자체조사도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는 도마뱀 꼬리 자르기이자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재발방지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개인 사생활로 치부되는 나쁜 선례를 남기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안 지사의 친구인 박수현 청와대 전 대변인, 안 지사를 존경한다는 복기왕 전 아산시장, 안 지사의 도지사 당선 공신 양승조 국회의원은 작금의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혀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중당 충남도당 관계자들이 6일 오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안희정 지사 성폭행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중당 충남도당 관계자들이 6일 오후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안희정 지사 성폭행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중당 충남도당도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안 지사는 모든 진실을 실토하고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아라"라며 "민중당에서 발표한 '위드유' 운동을 통해 총리실 주관 '성폭력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역시 성명을 통해 "안 지사는 용서받지 못할 죄인이다. 본인의 권력을 이용해 여성을 철저히 유린했다. 온화한 미소와 매너로 도민을 혹세무민한 두 얼굴의 파렴치범"이라며 "몇 줄 끄적인 글(SNS 사과문)로 은근슬쩍 넘어가지 말고 석고대죄 하라"고 지탄했다.

대전과 충남 지역 여성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충남 성희롱사건 대책협의회'도 규탄 성명을 냈다. 이들은 안 지사를 향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미투 운동을 정치적으로 확대 해석해 본질을 흐리거나 악용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피해자 분과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당 지도부 회의에서 안 지사 출당과 제명조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안 지사의 수행비서였던 김지은 정무비서는 5일 JTBC에 출연해 안 지사로부터 8개월간 4차례에 걸쳐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