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공주시,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경력단절여성 사회 진출 기회 제공 및 유망직종 발굴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8.03.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가 출산이나 육아 등의 사유로 직장을 그만 둔 경력 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2018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에 들어갔다.

공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멀티회계사무원전문과정 △중소기업캐드전산사무원양성과정 △마을공동육아협동조합과정 △백제문화원형컨텐츠디자이너양성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오는 22일부터 첫 교육을 실시하며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 20명이다.

또한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전문교육부터 직무소양교육까지 폭 넓은 교육훈련이 진행되며 훈련 수료 후에는 센터 내 전문취업상담사로부터 취업정보, 1:1 맞춤형 직업상담, 이력서 작성 및 컨설팅, 동행면접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채용기회도 제공된다.

홍민숙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구인 수요가 높은 취업직종과 함께 공주시 맞춤형 취업직종 과정을 선정한 것이 특징”이라며,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에 대한 자신감향상으로 교육 참여자 모두가 취업과 연계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각종 교육과 취업 알선을 통해 지난해에만 431명의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지원한 바 있다. 교육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041-850-606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