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학습 과정·결과 한눈에… 스마트쎈, 학부모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자녀 학습 과정·결과 한눈에… 스마트쎈, 학부모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스마트쎈 어드벤처(학부모용)' 검색해 다운로드 받고 기존 스마트쎈 아이디 접속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3.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의 초등 전 과목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쎈이 학부모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스마트쎈은 초등학생들이 쉽게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스마트 학습지로 누적 회원수가 2만5000명에 달한다.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학습 과정과 결과를 효율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스마트쎈 학부모 전용 앱을 개발했다.

앱에서는 자녀의 일별, 월별 학습 계획과 학습 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학습 진척도와 성취도 확인은 물론 학습 계획 변경도 가능해 자녀의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길러주는데 유용하다. 자녀가 월별 학습 미션을 완료하면, 부모가 자녀에게 간식 등으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선물해 줄 수 있어 학습 동기부여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교재 배송 현황과 학습 안내 등 최신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스마트쎈 학부모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스마트쎈 어드벤처(학부모용)'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고 기존 스마트쎈 아이디로 접속하면 된다.

종이 학습과 온라인 콘텐츠 학습의 장점이 결합된 스마트쎈은 ▲월별 학습 교재 ▲스마트펜 ▲모바일 게임 형식의 학습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공부를 하면서 모르는 문제를 스마트펜으로 터치하면 앱에서 해설 강의가 즉시 재생되고 자동 채점 기능도 있어 학습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앱을 통해 개별 커리큘럼을 제공해 매일 적정 분량의 학습이 가능하고, 학습 이력 및 진도 관리 등 유용한 학습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기술은 스마트쎈만의 독자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최근 특허까지 취득한 바 있다.

좋은책신사고 스마트쎈 관계자는 "스마트쎈은 학부모들이 효율적으로 자녀의 학습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