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19일 개교 20주년 기념식
충남도립대, 19일 개교 20주년 기념식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8.03.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립대는 19일 교내 해오름관에서 허재영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지난해 1월 개교 20주년 기념추진단을 발족해 지역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지난 2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대학 비전을 선포, 대한민국 최고의 공립대학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20년 전과 현재를 이어 주는 20년사 동영상 감상을 비롯해 가수 및 댄스 팀을 초청해 학내 구성원과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도립대학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그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지역주민 순회봉사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충남도립대 사회봉사단은 △작업치료, 운동처방치료 봉사활동 △헤어 파마, 커트 △발마사지 정기 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도민과의 유대관계 강화에 힘쓴다.

또한 20주년을 맞아 본관 1층에 홍보관을 조성해 충남도립대 역사와 대학 성과를 한 눈에 보여줄 예정이다.

허재영 총장은 "개교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특히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의 역할을 키워 더욱 사랑받는 도민의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